슬기로운 지식생활

구글 에드센스 승인받다!! 초보도 가능한 승인꿀팁 공유해요

미네르바minerva 2020. 12. 25. 22:34
728x90

 저 오늘 크리스마스에 큰 선물 받았답니다!!!

 두번 승인 거절 당하고, 세번째 다시 도전한 끝에 오늘 드뎌 에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에드센스 승인 메일

 

 처음에는 유튜브를 통해서 올해 연초에 구글 에드센스라는걸 알게 되었고, 나도 빨리 수익을 창출하고 싶다는 성급함에 글을 6개정도 작성하고, 서둘러 에드센스 승인 메일을 보냈죠~

 그때 당시만 해도 답장이 오는데만도 거의 2주 이상이 소요됐고, 온통 신경이 쏠려있어 하루에도 몇번을 메일함을 확인하고 그랬답니다~

애드센스승인거절 메일

 

 당연히 예상은 했지만 역시나 거절 ㅠㅠ

 그리고서 한동안 흥미를 잃었더랬죠. 얼마전에 아이디도 기억나질 않아 겨우겨우 스토리를 로그인해보니, 티스토리와 카카오계정을 통합되면서 애드핏이라는게 생겼더라구요.

 조건은 가입한지 한달이 넘고, 글 20개 이상게재되면 광고를 달수 있다는 거였어요.

 사실 에드센스는 고시라고 할만큼 어렵고 복잡하기만하게 느껴졌었는데, 애드핏은 할 수 있겠는데? 싶었어요.

 다시금 도전해보자 했습니다.

 

 티스토리에 글을 두개, 세개씩 꾸준히 올리기 시작했고, 15개 이상 됐을때 다시한번 에드센스 승인 도전!!

 두번째 미역국을 먹었구요~ 그래도 이번에는 애드핏이라는 다소 수월한 목표가 있었기에 계속해서 글을 올렸습니다.

 너무 20개 딱 맞추기는 속보여서 22개를 만들어 놓고, 일단은 애드핏을 신청했습니다.

애드핏 승인 문자

 

 그 다음날 오후에 애드핏 매체 심사 승인을 받았더랬습니다.ㅎㅎㅎㅎㅎ

 일단 여기서 자신감을 뽝!!!!! 받고 그날 바로 에드센스 승인을 다시 했습니다.

 그리고 3일만에 이렇게 승인메일을 받았어요~ 지금 너무 행복하답니다.

 

  제가 에드센스 승인을 받을때 요령이라기 보다는 될 수있으면 지키려고 했던 내용들을 정리해 볼게요!

 

첫번째, 글의 주제는 두 가지 이상을 넘지 마세요.

▶ 네이버 블로그에 올리는 글처럼 일상이나 맛집 공유등 평범한 글들을 포스팅하시는것 보다는, 다소 전문적인 정보와 지식을 가진 글들을 2개이하 주제에 꾸준히 올려주세요.

 

두번째, 글은 최소한 10개 이상은 꾸준히 올려야 합니다.

물론 글 5-6개 올리고도 승인을 받았다는 분들이 있기는 합니다만, 제가 개인적으로 겪은 경험으로 미루어 보건데,

글갯수가 필수승인조건은 아니지만, 우리가 전문적인 기술자나 과학자가 아닌이상, 자신만의 영역을 증명해보이려면,

최소한 10개 이상의 글은 필수인것 같아요.

 

세번째, 글은 1000자 이상, 글 중간에 이미지 2개 이상은 첨부해 주세요.

▶ 이건 제가 글을 올리면서 꾸준히 지켜왔던 저만의 룰 같은 거였어요. 최소의 갯수로 승인메일을 받았으니, 이건 지키시는게 좋겠죠?

 

 참고로, 방문자수는 크게 신경쓰시지 않아도 될것 같아요. 글을 많이 올릴수록 방문자수는 꾸준히 늘어나더라구요.

 저는 아직 평균 20-30명 정도밖에 없지만, 승인을 받았으니까요^^

 

 정리해보자면, 일단은 목표를 애드핏 승인으로 잡으시고, 즐기시면서 글을 올려보셍요. 꾸준히 늘어나는 방문자수를 보면서 재미도 찾으시구요~ 그러다보면 저처럼 에드센스 승인까지 도전 그리고 성공의 과정까지 겪게 되실겁니다!!

 너무 축하받고 싶어서 두서없이 썼는데, 첫수익이 나면 한달후쯤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지치고 답답한 요즘, 집에 있는 일상이 우울하시겠지만, 저처럼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한발한발 나아가 보세요. 소소한 즐거움이 위로해줄겁니다.!!

 

728x90

'슬기로운 지식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19가 기후에 미치는 영향  (0) 2021.01.01
< 광장 > 최인훈 장편소설  (0) 2020.12.22
일본 소설 < 그 후 >  (0) 2020.12.21
< 로빈슨 크루소 >  (0) 2020.12.21
< 돈키호테 >  (0) 2020.12.21